대전생활과학고 창호제작2.jpg


대전생할과학고등학교가 명실상부한 실업계 명문고로의 발돋움을 하고 있다.


최근 교육부의 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프로그램)사업에 선정되면서, 수준 높은 교육환경 조성과 다양한 실전수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생할과학고등학교는 1992년에 개교한 이래,

- 창의적인 전문기술인력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선도

-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자격증 취득

-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위주의 교육 등으로

매년 높은 취업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건축인테리어과에서는 

건축설계 캐드교육, 인테리어 시공, 플라스틱 창호제작 등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다양한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이 우수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LG하우시스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전국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NCS 창호제작과정을 운영하는 학과로서, 우수 창호제작 인력 양성에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전기전자과는

전기기능사, 신재생에너지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 전자기기기능사, 승강기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률이 높다.


특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으로,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학과이다.


바이오케미컬과는 제과 제빵과정을 3년간 교육하여 관련 자격증 취득을 밑받침하고 있으며, 대전지역의 유일한 화학관련 학과이기도 히다.


화장품응용과학과는 3년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수월하게 미용관련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고, 창의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교내전지역 CCTV 설치, 화장실 비데설치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점, 다양한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운영으로 매년 취업률을 높여가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 대학방송 임덕재 / imdj@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