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기 전통의 경덕중학교.

 

2009년 교과연구회 활동 최우수상, 학교평가 우수학교 표창, 체험환경 교육 우수표창 등을 수상하였고, 2010년에는 방과후학교 Top스쿨, 교사동아리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경덕중학교를 가 봅니다. <6분 6초>

 

 
“아이가 열심히 배우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그리고 안전한 학교!”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부모들의 한결같은 바램입니다.


이 같은 부모들의 바램을 만족시켜주는 학교, 바로 반세기 전통의 경덕중학교입니다.

 

“명문부상, 경덕중학교”

 

1965년 개교 이래 제45회 졸업생을 배출하기까지 경덕중학교는, 학생들의 장래와 부모들의 간절한 바램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09년 교과연구회 활동 최우수상, 학교평가 우수학교 표창, 체험환경 교육 우수표창 등을 수상하였고, 2010년에는 방과후학교 Top스쿨, 교사동아리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습니다.

 

"본교는 충효, 근면, 봉사라는 교훈 아래, 21세기를 이끌어갈 능력 있는 인간 육성을 목표로 학생들의 다양성과 개인차를 중시하는 교육을 실천하여,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특별실 교과전용교실 도서관 그리고 인조잔디운동장 등 대전시 동부교육지원청관내 최고의 교육환경과 시설을 갖추어 학생들에게 부족함없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학생을 양성하기 위해서 금년 8월 14일 중국 안휘성 합비시의 제50중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내년 여름방학때부터 본교 학생들이 합비시 제50중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참관, 문화체험 그리고 홈스테이 등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경덕중학교의 열정

 

명문 경덕중학교의 오늘을 만든 첫번째 저력은 땀과 투자를 아끼지 않은 교사들의 열정입니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한 개선사업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활용한 진로 찾기 등 학교특색사업을 추진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원어민 강사를 통한 실전 영어교육과 시설들은 학생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학생들의 고민해결에 도움을 주기위한 공간인 Wee 클래스 상담실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시설
 

경덕중학교 교사들의 꿈나무 키우기 열정은 학교시설에서도 나타납니다.

성장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최신식 시설로 갖춰진 우레탄 운동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신체적 정신적 성장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학교에서는 보기 힘든 첨단 터치형 디스플레이가 갖춰진 컴퓨터실은, 학생들이 최신 IT기기들의 흐름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밖에도 정밀 실험기구를 통해 과학실습이 가능한 첨단 과학실과, 전자칠판 등을 도입한 수학영재교실,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미술실, 그리고 최신 설비를 갖춘 음악실 등의 특별실들이 있으며,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돕는 가야도서관도 경덕중학교의 자랑거리입니다.
 

활기찬 학생활동
 

이 같은 학교의 열정과 교육환경 조성에 힘입어, 학생들은 저마다의 소질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있습니다.

경덕중학교의 펜싱부는 수많은 수상경력과 국가대표 선수들을 배출하는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명문 펜싱학교로서 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음악방송을 진행하며 각종 학교행사 촬영도 도맡아하는 방송부, 방과 후 음악실에 모여 음악을 배울 수 있는 클라리넷부, 축구공 하나로 한마음이 되는 풋살부 등 학생들의 다양한 동아리들이 활성화되어 있고, 매년 가을마다 열리는 체육대회와 예술제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상상력과 재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경덕중학교에 와서 공부에도 자신감이 생겼어요.” 
“친구들하고 운동장에서 뛰어놀 수 있어서 좋아요.”

 

 이제 경덕중학교 학생들은 미래의 꿈나무로, 차세대의 인재로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습니다.

“경덕중학교”

 

 

  - 제작:  대학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