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수학원리를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학기술부 후원으로 6. 4(금)부터 6.15(일)까지 초등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교육과학기술부장관배  온라인수학게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온라인 수학게임대회는 창의적 교육효과 창출과 즐거움이 결합된 G-러닝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게임형태의 대회로서 다양한 교육수단의 가능성과 함께 수학에 대한 지속적인 콘텐츠의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자 마련되었다. 첨단IT 기술에 교육적 콘텐츠를 접목시켜 학생 자신의 수준에 맞춰 온라인게임을 즐기다보면 수학실력이 쑥쑥 늘도록 프로그램화 되었다. 또한, 특이한 점은 대회 참가결과가 평가노트로 제공되는데 수학적 사고영역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학습안내를 해 준다.   


  예선대회가 6월 7일 부터 13일 까지 온라인방식으로 개최되어 학년별 25명씩 총 150명의 본선진출자를 선발한 후, 6. 15(일) 과천과학관에서 현장대결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또한, 본선대회 때는 마술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펼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즐거움도 더해주었다.


  과천과학관은 이번 온라인수학대회를 계기로 한․중․일 3개국이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확대 발전시키는 한편,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융합문화 콘텐츠의 개발 보급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문화적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 및 과학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제작: 대학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