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분야 인문계 
행정구역 충남 

 == 유망학과 탐방 ==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칼리지편  <6분 42초>

 

  

 

국제무대에서 일하고 싶은데 어디로 가는 게 좋을까?

-------------------------------------------

<졸업생 이용기>

안녕하세요?

제1회 린튼글로벌칼리지 졸업생 이용기라고 합니다.

 

저는 작년에 린튼글로벌칼리지를 졸업하고 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세계역사도시전을 맡아서 해외도시들 유치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세계역사도시전에 많은 관람객들이 내방을 해주고 계시구요, 저는 지금 제 직업과 관련해서 너무나 만족스러운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 국제적 인재 양성소,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칼리지 ==

 

와, 그렇군요.

린튼글로벌칼리지. 정말 이름만 들어도 글로벌할 것 같은데, 도대체 이 학과가 어떤 학과인가요?

-------------------------------------------

<신동호 학장>

한남대학교 린튼 글로벌 칼리지는 1958년에 이 대학을 세운 설립자의 이름 윌리암 린튼의 이름을 따서 린튼 글로벌칼리지라고 명명을 했습니다.

글로벌칼리지라고 함은 한국내에 대학이 있지만, 국제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린튼 글로벌칼리지는 글로벌비즈니스 학과하고 글로벌커뮤니케이션즈 앤 컬쳐라는 두 개의 학과를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학과를 통해서 전 학생이 국제적인 언어인 영어에 능통하고 국제적인 문화에 익숙하며, 또한 전공지식을 함께 갖는 그러한 인력을 저희들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칼리지 진로? ==

 

그렇다면요, 요즘 제 주변에 있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 얘기를 들어보면 취업하기가 정말 힘들다고 그러더라구요.

학장님, 제가 만약에 이 학과를 졸업하게 되면 어떤 방향으로 진로를 잡을 수 있을까요?

-------------------------------------------

<신동호 학장>

우리 한남대학교 LGC졸업생들은 크게 네 가지 방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국내에 들어와 있는 외국인회사, 두 번째는 해외에 나가있는 국내회사, 세 번째는 해외유학, 네 번째는 국제적인 기구 예를 들면 유엔 산하기구라든가, NGO라든가 국제활동을 할 수 있는 이런 기관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의 95%가 이와 같은 네 가지 방향으로 진출해 있습니다.

 

==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칼리지 교육과정? ==

 

그럼 이 곳에서는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되나요?

--------------------------------------

<Todd 학과장>

린튼글로벌칼리지의 교수진, 학생들은 출신국가가 다양하여, 이곳의 교육과정은 전반적으로 다문화적인 특징을 갖습니다.

졸업생들은 국제적인 언론사 및 미디어 관련 직업, 그리고 국제연합기구, 대사관과 같은 외교 분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Ken 교수>

세계가 점차 글로벌화됨에 따라 다양한 언어 및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는 상호간 의사소통을 위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이 LGC에 입학하게 되면 어떤 여가활동을 할 수 있나요?

-----------------------------------------------

LGC에는 여러 가지 동아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프론티어’라는 봉사동아리가 있습니다.

봉사동아리는 저희가 최초로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생활이다 보니까 외국인들이 들어와서 봉사활동을 하는데, 한남대학교에서는 외국인들과 같이 봉사활동하는 건 처음으로 알고 있습니다.

----------------------

외국인과 같이 기숙사 생활을 하니까 문화교류도 자연스럽게 잘 되고, 그리고 그사람들도 외국어를 공부하러 온거니까 같이 영어로 대화도 하고 하면 생활속에서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

저는 맨 처음 린튼글로벌칼리지에 왔을 때 장학금 50%를 먼저 받고, 장학금 받기도 타과보다는 쉬운 것 같아요.

----------------------

타과에 비해서 외국인 친구들이랑 같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칼리지 선발기준? ==

 

제가 이 린튼글로벌칼리지에 입학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나요?

--------------------------------------------------------

한남대학교 LGC는 매년 50명의 학생을 선발합니다.

저희 입학생들은 수능에서 영어 2등급, 경우에 따라서는 3등급도 뽑습니다.

 

그래서 수능성적과 영어로 하는 면접시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처음 들어 올 때는 영어가 익숙하지 않아도 보통 1년 정도의 학교과정을 거치면, 무난하게 모든 과제와 강의 수강, 이런 것들이 영어로 가능합니다.

======================================================== 

<Turna (독일학생)>

저는 커뮤니케이션과 문화, 미디어, 국제외교 등 다양한 분야가 마련된 린튼글로벌칼리지의 교육과정이 좋습니다.

또 외국인 교수진에 의해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점에 매력을 느껴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

저희 LGC는 모든 교수님들이 외국 분들이시기 때문에, 또 각지에서 많이들 오셨어요. 그래서 교수님들의 각지 여러 나라의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배울 수 있고요, 수업 자체가 영어로 하는 수업이다 보니까 더 집중하게 되고 더 유익하고 흥미로워요. 오길 잘한 것 같아요.

----------------------

영어수업으로 취업과 관련된 과목 많이 들었고요, 그런 것 때문에 해외 봉사활동이라든지 아니면 미국에서 있는 유급 인턴십 같은 기회도 많이 같게 됐고요, 앞으로도 해외에 나갈 기회가 많은데 정말 린튼글로벌칼리지가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

현재 저는 4학년이구요, LGC에서 마련해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통역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만나는 여러 외국인들을 통해 그쪽 사람들 문화를 체험하고, 많은 교류를 통해 저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제가 외국회사에 취업을 하게 될 때도 이런 많은 경험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Kendra 교수>

린튼글로벌칼리지의 교수로서 제일 자랑스러운 것은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기대합니다.

 

  <끝>

 

- 기획/제작: 대학방송

 

Copyright C-TV.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